Notice - ANNOUNCEMENT

[과총] 제1회 세계한인과학기술자대회 개최 관련 (지원 관련 안내 사항 추가, 04/04)

  • Published on 2023-03-31
  • /
  • 415 views

제 1회 세계한인과학기술자대회 개최 안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 및 19개 재외한인과학기술자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세계한인과학기술자대회가 7월 4일 화요일부터 7월 7일 금요일까지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첨부된 파일을 자세하게 참고하여 첨부된 “첨부3. 제1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자대회 추천대상자 명단”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반참가자가 아닌 역할자(발제자, 토론자, 좌장)로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첨부된 “첨부1. (샘플) 제1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자대회 발제 개요” 를 참고하여 “첨부2. (양식) 제1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자대회 발제 개요”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세한 일정은 첨부된 “230327 제1회 세계과학기술인대회 개최 세부계획서”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제 개요는 ‘2023년 본인 해당 연구분야의 전망과 동향 등을 포함한 미래지향적인 제안 및 목표로 미래기술에 본인의 분야가 기여할 수 있는 점 등’ 을 기술하여야 합니다. 과총에서 최종 참가자 분들을 선정할 예정이며, 일반 참가자로 참석하시는 분들도 발제 개요를 제출하시면 선정에 유리하다는 입장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현재 역할자(발제자, 토론자, 좌장) 에게는 항공료, 숙박(4박), 사례비 등이 지원될 예정이며 일반 참가자에게는 항공료 50%와 숙박(4박)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4월 4일 추가)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은 위의 서류를 적성하여 4월 6일 목요일 정오(12:00, 영국시간)까지 재영과협 사무국(secretary@kseauk.org)으로 이메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서면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재영과협 학술부회장 김영찬 박사님(youngchan.kim@kseauk.org)께 이메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영과협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