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ANNOUNCEMENT

[KEIT유럽사무소] 신년인사 및 2019년 산업기술 연구개발 지원계획 안내

  • Published on 2019-01-12
  • /
  • 976 views

안녕하세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산기평) 유럽사무소의 전준표 소장입니다.

지난해 산기평 한인전문가 데이터베이스에 참여해 주신 재유럽 전문가 분들께, 신년인사와 함께 안내메일 드립니다.

작년 한해 산기평 업무에 보내주신 큰 관심과 도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뜻깊은 한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산기평은 2019년 산업기술 연구개발 지원계획을 담은 "2019년 산업기술 혁신사업 통합 시행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금년도 산업기술 R&D 예산은 4년 만에 증액된 3조 2,068억원 규모이며, 주력산업 고부가가치화, 신산업 육성 등의 분야에 집중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히, 핵심 소재부품/장비, 반도체/디스플레이, 자동차/조선, 섬유/가전 등 4개 산업군의 부가가치를 키우는데 1조 4,207억원을 투자하고,
항공, 로봇, 바이오, 수소, 에너지신산업 등 미래 먹거리가 될 신산업에 1조 1,100억원을 투자하는 등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육성하고 산업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성공가능성은 작지만 시장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기술 연구를 지원하는 알키미스트(연금술사) 프로젝트도 신설하여 지원할 계획입니다.

산업부와 산기평은 작년에 산업기술 R&D 혁신방안을 발표하면서, (1)전기/자율주행차, (2)바이오/헬스, (3)IoT가전, (4)반도체/디스플레이, (5)에너지 신산업 등 5대 신산업 분야에
2022년까지 전체 산업기술 연구개발 예산의 50%를 투자할 계획임을 밝힌바 있습니다.

첨부한 2019년 R&D 지원계획을 살펴봐 주시길 당부드리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올해 신규로 지원하는 사업에 대한 공고문, RFP, 참여요건 등은 "산업기술 R&D 정보포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업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o 산업기술 R&D 정보포털 : https://itech.keit.re.kr (사업공고 메뉴)
  * 현재 12개 사업에 대한 공고가 진행 중임

금년에는 재유럽 한인전문가 분들께 자주 좋은 정보를 공유해 드릴 계획이며, 산기평이 진행하는 각종 글로벌 협력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준표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