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ANNOUNCEMENT

[EKAMA] Monthly seminar of EKAMA (10th October 2020 at 9:00 p.m. (GST))

  • Published on 2020-10-06
  • /
  • 859 views

안녕하세요, 재영과협회원 여러분. 

EKAMA에서 주최하는 흥미로운 세미나를 회원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세미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아래 공지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영한인과학기술자협회

일시 : 10월 10일(토) 오후 10시 (CST), 영국은 오후 9시

연사 : 손민 박사 (German Aerospace Center, DLR)

주제 : Spectral Analysis of Combustion Instability in Rocket Combustion

발표내용 : 로켓 엔진 개발 시에 가장 큰 문제는 연소과정에서 발생하는 화염의 진동과 엔진 구조물의 고유진동수가 일치할 때 발생하는 연소불안정입니다. 연소불안정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야기될 수 있고 이에 따라 다양한 메커니즘이 있으며, 특히 고주파 진동은 엔진에 큰 손상을 야기할 수 있어 매우 치명적입니다. DLR Institute of Space Propulsion 에서는 고주파 연소불안정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실제 연소기를 제작하고 데이터를 수집하여 연소불안정의 메커니즘을 규명하고자 연구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인 데이터를 분석할 때 유용한 spectral analysis 기법을 소개하고, 80기압 조건에서 연소실 내부를 고속카메라로 촬영한 화염 이미지를 분석하여 연소불안정 상태에서 화염의 거동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발표자 소개 : 손민 박사는 2017년 한국항공대학교에서 핀틀 로켓 인젝터에 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18년부터 독일항공우주센터(DLR)에서 Postdoc 연구원으로 고주파 연소불안정 및 인젝터 내부유동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참가등록 : https://forms.gle/fpQjCEFXum6Ak33C6

* 접속링크는 등록 후 개별적으로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