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ANNOUNCEMENT

[EKAMA] Monthly seminar of EKAMA (9th January 2021 at 8:00 p.m. (GMT))

  • Published on 2021-01-13
  • /
  • 688 views

안녕하세요, 재영과협회원 여러분. 

EKAMA에서 주최하는 흥미로운 세미나를 회원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세미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아래 공지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영한인과학기술자협회

일시 : 2021년 1월 16일(토) 오후 9시 (CST), 영국은 오후 8시
연사 : 한우석 교수 (Mines Saint-Etienne, France)
주제 : Overview of 3D printing techniques
 
발표내용 : 
최근 10년 동안 3D printing 기술은 놀라운 발전을 거듭해 왔다. 10년 전만 해도 Rapid prototyping techniques라 불렸던 이 기술을 이용하여 현재 많은 분야에 실질적으로 부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즉 경제적인 면에서도 그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다. 본 발표를 통하여, 어떤 기술들이 있으며, 각 기술은 어떤 재료들을 쓸 수 있고, 어떤 분야에 응용되고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현재 연구가 진행 중인 Biomechanics 분야의 한 응용예를 들어 실례를 보여주고자 한다.
 
발표자 소개 :
프랑스 그랑제꼴 중의 하나인 Ecole Nationales Supérieure des Mines de Saint-Etienne (줄여서 Mines Saint-Etienne)에서 1989년부터 기계공학 분야에서 교편을 잡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Biomechanics분야로 옮겨 medical devices개발 및 인체와의 상호관계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등록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