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ANNOUNCEMENT

[EKAMA] Monthly seminar of EKAMA (13th February 2021 at 8:00 p.m. (GMT))

  • Published on 2021-02-11
  • /
  • 640 views

안녕하세요, 재영과협회원 여러분. 

EKAMA에서 주최하는 흥미로운 세미나를 회원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세미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아래 공지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영한인과학기술자협회

일시 : 2021년 2월 13일(토) 오후 9시 (CST), 영국은 오후 8시
연사 : 박대현 박사 (Siemens, Belgium)
주제 : 기어변속기 소음진동 최소화를 위한 설계 및 해석 기술
 
발표내용 : 
일반적으로 차량의 기어변속기의 소음 및 진동은 엔진소음에 묻혀 크게 인지되지 못하고 있었으나, 최근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로의 급진적 변화로 인해 차량 기어 변속기의 소음진동을 최소화 시키는 설계기술은 매우 중요해졌다. 소음진동의 가진원은 기어 이빨의 맞물림으로부터 시작되며 회전부품의 경로를 따라 최종적으로 베어링을 통해 기어박스 하우징을 통해 공기중으로 전파되면 사람이 소음을 인지한다. 기어 및 회전기계부품의 설계 및 해석기술의 발전은 소음 진동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설계가능성을 열어주고 실제사용되고 있는 최신 기어박스 설계기술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발표자 소개 :
차량용 기어 치 접촉 해석 분야로 2019년 박사학위 (미 오하이오 주립대)를 취득 한 이후 삼성중공업에서 5년간 7MW 해상 풍력발전기 기어박스 개발을 리드하였으며, 이후 벨기에 Siemens사에서 2015년 이후 기어박스 설계 및 해석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